안드로이드 스튜디오 SharedPreferences를 이용한 저장 / 불러오기
틀만 올립니다.
데이터 저장
SharedPreferences 이름 = getSharedPreferences("저장할이름", MODE_PRIVATE);
SharedPreferences.Editor 이름= 이름 .edit();
editor.저장할데이터타입("키", 벨류);
editor.putLong("Gold", gold);
editor.putInt("GoldPerSeconds", goldPerSeconds);
editor.putInt("GoldPerClick", goldPerClick);
editor.putInt("level0", level[0]);
editor.putInt("level1", level[1]);
editor.apply();
SharedPreferences 이름 = getSharedPreferences("저장할이름", MODE_PRIVATE);
SharedPreferences.Editor 이름= 이름 .edit();
editor.저장할데이터타입("키", 벨류);
editor.putLong("Gold", gold);
editor.putInt("GoldPerSeconds", goldPerSeconds);
editor.putInt("GoldPerClick", goldPerClick);
editor.putInt("level0", level[0]);
editor.putInt("level1", level[1]);
editor.apply();
이렇게 하면 저장됩니다.
저장한 데이터 불러올 때
public void checker() { // 불러오기
SharedPreferences 이름 = getSharedPreferences("저장했던이름", MODE_PRIVATE);
gold = 이름.getLong("Gold", 1);
goldPerSeconds = 이름.getInt("GoldPerSeconds", 1);
goldPerClick = 이름.getInt("GoldPerClick", 1);
level[0] = 이름.getInt("level0", 1);
level[1] = 이름.getInt("level1", 1);
}
이름.getInt("저장했던 명", 기본값);
기본값은 해당하는 키값이 없을 때 주는 값입니다.
public void saved() { // 저장
SharedPreferences sf = getSharedPreferences("Save", MODE_PRIVATE);
SharedPreferences.Editor editor = sf.edit();
editor.putLong("Gold", gold);
editor.putInt("GoldPerSeconds", goldPerSeconds);
editor.putInt("GoldPerClick", goldPerClick);
editor.putInt("level0", level[0]);
editor.putInt("level1", level[1]);
editor.apply();
}
public void checker() { // 불러오기
SharedPreferences sf = getSharedPreferences("Save", MODE_PRIVATE);
gold = sf.getLong("Gold", 1);
goldPerSeconds = sf.getInt("GoldPerSeconds", 1);
goldPerClick = sf.getInt("GoldPerClick", 1);
level[0] = sf.getInt("level0", 1);
level[1] = sf.getInt("level1", 1);
}
틀린 사항이 있다면 꼭 댓글 남겨주세요